'만렙' 게이머 안 떠나는 이유는? 타인과 소통·情 때문 - 한국과학기술원[문화기술대학원]
한국연구재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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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기사내용)

'만렙' 게이머 안 떠나는 이유는? 타인과 소통·情 때문

MMORPG 기록 분석…다른 이용자와 대화 많으면 게임 이탈률 낮아

(서울=연합뉴스) 김태균 기자 = 주류 게임 장르인 MMORPG(동시다중접속롤플레잉게임)를 서비스하는 게임사의 입장에서 최고 레벨을 달성한 '만렙' 이용자는 놓쳐서는 안 될 'VIP 고객'이다.

만렙 유저가 사용자층의 분위기를 선도하는 데다 아이템 구매에도 돈을 아끼지 않는 '큰 손'인 경우가 많아 최대한 이들을 오래 잡아둬야 게임이 장기 흥행에 성공할 수 있다....


(기사링크)

- 연합뉴스

http://www.yonhapnews.co.kr/bulletin/2017/03/31/0200000000AKR20170331210300017.HTML?input=1195m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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